티스토리 뷰

예전엔 10중 7할은 함께 노는 걸 좋아했는데 지금은 5대 5 정도로 혼자 노는 게 좋다. 그렇다고 쭉 혼자 있는 건 치를 떨 정도로 싫어하는데…아 그렇다. 일할 땐 무조건 다른 사람들이랑 같이 일하는 게 좋고 쉴 때의 반은 혼자가 좋은 거 같다.

요즘 혼자 놀기 코스는 모르는 동네의 영어 회화 수업을 예약하고 (체인점 회화 학원인데 전 지점 레슨의 예약이 가능하다) 수업 가기 전 모르는 동네를 산책해 보는 것이다.

오늘은 아무 몬젠나카초 역 門前仲町
긴 상점가가 뻗어있어 재미있었다.

길게 줄을 서 있던 센베이 과자 집.
궁금해서 어느 주부에게 물어봤다.
-ここ何が有名ですか?
여기 뭐가 유명해요?
-全部…?
그냥.. 다?
죄다 맛있다고 한다.
뭐 하나 콕 찝어주심 그걸 사 가려했는데 ‘젠부..’라고 하시니 패스했다. 다들 어떤지 모르겠는데 난 요즘 결정을 못한다. 편의점에 들어가서도 빙글빙글 몇 바퀴를 돌고 어떨 땐 빈 손으로 나오는 날도 있고 옷 가게에서도 아무것도 안 사고 빙글빙글 계속 돌면서 정신을 차려보면 옷 아닌 딴생각을 하고 있다. 이상하게 온라인으로 뭘 시킬 땐 빠르다. 머릿속이 체계적이다. 후보 몇 가지가 바로바로 장바구니에 담기고 그중에 가격, 기능, 디자인을 담판 짓듯 비교해서 딱 하나만 남기고 삭제하는 일련의 과정이 아주 빠르게 가능하다.

오프라인 쇼핑을 도대체 어떤 식으로 했었더라?

저러저런.. 어여 뭘 먹어야지.

노랑노랑 했던 몬젠나카초

상점가 끝에 신사가 하나 나오고

조금 골목에 쑝 들어간 곳에

가 보고 싶었던 카페가 있었다.
빼꼼 고개를 내미니 금방 자리 나온다며 신경 써 주셨다. 알아서 자리 찾아보고 없으면 기다리든지 말든지 식의 본체 만 체 하는 가게가 아니라서 좋았다. 살뜰하지 않아도 그런 말 한마디가 손님 발을 붙잡는다.

유명한 푸딩과 카페 라테를 시켰다.

그리고 입구에서부터 댕댕이들이 가게에 우글거려서 좋음 ㅠㅠ 다 좋음.

점성 가득한 카라멜이 뚝뚝 떨어지는 푸딩이 나왔다.

설탕을 암 걸리게 태워놨으니 이 못된 것들 안 맛있고 배기겠어. 짜증 내면서 감탄하고 있을 때 입구에 있던 댕댕이 한 마리가 친구와 헤어지고 내 옆으로 이동했다.

주인분이 내 눈치를 살피며
-… 개… 괜찮으세요? 옆에…
-凝縮です。
황송하죠..
‘교슈쿠’ 황송하다는 일본어 이렇게 진심으로 써 본 거 처음이네. 개 만져도 된다고도 해 주셔서 성은이 망극했다.

만화처럼 잘 생김.
이름 코아짱이라고 함.

그리고 좀 있다가 이렇게 만화 같은 녀석 또 한 마리 입점했다.

영어 수업이 시작되었다.
선생님은 미국에서 오셨고
나는 한국에서 왔다고 소개했고
다른 학생은 미얀마에서 왔다고 말했다.
내가 We are all foreigners! 하자 다 같이 웃었다.
수업이 끝나고 미얀마 학생하고 역으로 걸어가면서 “미얀마는 무슨 언어로 말해요?” 물었다.
“미얀마어를 써요. “
대답을 듣자마자 민망함과 부끄러움에
”어머!!! 그렇겠어요. 미안해요. “
파닥거리며 사과했다.
예전에 한국처럼 작은 땅덩이 나라는 중국어나 다른 큰 나라의 언어가 공용어일 거라고 생각하던 일본인 (지금은 흔치 않지만 15년 전엔 종종 있었어요.)을 만나면 살짝 기분이 나빴는데 말이다.

BAKU Coffee Roasters 莫珈琲焙煎所
링크

BAKU Coffee Roasters 莫珈琲焙煎所

コーヒーショップ・喫茶店

www.google.co.jp


반응형
댓글